[하성인 기자]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할 것같은 강력반 형사들-근데 알고보면 한마디로 허당이다.
가끔 TV예능프로에서 허당끼를 보면 측은하면서도 재미있는 그런 멤버들이 한곳에 모였다. 이름하여 강력반 형사들. 근데 시작부터 쬐메 이상하다. 경찰서 신축공사를 빌미로 폐원된 어린이집을 임시 사무실로 사용하게 되면서부터 전국 꼴찌의 강력반 형사들이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부임하면서 좌충우돌, 그야말로 재미와 재미를 더하고 있다.
때론 억지스럽기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예능프로그램이다. 예능이지만, 소 뒷걸음으로 개구리 잡듯이 통쾌하게 악당을 때려 잡기도 한다. 어쩌면 현실에서는 영화 베테랑의 강력반 형사들 보다도 강매강에서 보여 주는 형사들이 진짜 현실속의 형사들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다. 가족끼리 모여 앉아 내 이웃과 같은 보통 사람들이지만 좀(?) 강한 강력계 형사들이 펼치는 활약을 따라가보는 즐거움을 느끼기 바란다.
마침, 이 기회에 디즈니+에서는 월 5,500원으로 볼 수 있는 행사도 하고 있다고 하니, ...ㅎㅎ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이 지난 11일(수) 공개한 1~4화 에피소드를 살펴보면, 전국 꼴찌 강력반과 초엘리트 신임반장이 만나 최강의 원-팀으로 거듭나는 코믹 수사물로 이 가운데 ‘강매강’이 아이돌 매력을 탑재한 ‘강강즈’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우의 ‘강매강송’ 챌린지 영상을 공개해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여기에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강매강송'은 유브이(유세윤, 뮤지)와 강강즈가 컬래버레이션한 홍보 음원으로 유브이가 작사 작곡을, 강강즈가 가창을 담당했다. 특히 통통 튀는 멜로디 위에 놓여진 “괴짜지만 수사천재 동방유빈, 마성의 카사노바 무중력, 국가대표 원샷원킬 정정환, 노필터 주둥이 서민서, 개코 장탄식, 강매강매 강매강~ 좋망좋망 개존잼~”이라는 위트 넘치는 가사가 매력적으로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첫 공개된 이후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바. 공개된 영상 속 강강즈는 ‘강매강송’ 가사에 맞춰 율동을 하며 강강즈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강강즈의 진지한 표정과 대비되는 율동은 자꾸만 리플레이 버튼을 누르게 만드는 강력한 중독성을 일으킨다. 특히 누구보다 챌린지에 진심인 김동욱과 박지환의 활약에 이목이 쏠린다.
그도 그럴 것이 김동욱은 앞서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깜짝 여장과 함께 선보인 사쿠란보 리액션으로 반전의 코믹 매력을 폭발시켰고, 박지환도 제작발표회에서 “나에게는 페로몬이 흐른다. 타고난 것”이라고 자부한 만큼 6세대 아이돌 제이환에 버금가는 아이돌 매력을 폭발시켜 보는 이로 하여금 콧노래를 절로 흥얼거리게 하고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여기에 함께 공개된 쿠키 영상에서는 서현우가 엔딩 요정을 노리며 샘솟는 아이디어 뱅크로 활약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강매강송’ 챌린지 영상은 바로 오늘(14일)부터 디즈니+ 유튜브, 페이스북, X, 인스타그램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챌린지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디즈니+ 인스타그램(@disneypl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강즈의 ‘강매강송’ 릴레이 챌린지로 열풍을 예고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은 매주 수요일마다 2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되며 5~6회 에피소드는 9월 18일(수)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