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날씨] 아침하고 저녁 기온 차 커! 출근길 추운 날씨, 동해안 너울 유의!

등록일 2024년11월08일 11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8일)은 기온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아침기온은 5도 내외로 나타나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고 낮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지겠습니다.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울릉도·독도는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5도, 대구 6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과 대구 18도로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날씨에서 기압계와 너울 관련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요. 울릉도·독도는 동해상에 기류수렴역이 위치하면서 오늘 오후까지 5mm 내외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너울 전망입니다.

오늘 동해 먼바다에서 파주기가 10초 이상인 너울이 강원동해안과 경상권해안으로 유입되겠는데요. 파주기가 긴 너울은 해안가에 인접했을 때 높은 물결로 갑자기 높아질 수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