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토핑경제 시대, ‘커스터마이징’ 토핑 더하는 게이밍 기기 찾는 소비자들 늘어나

등록일 2024년11월11일 10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2 LIGHTSPEED’ / 로지텍

 

최근 Z세대가 열광하는 요아정,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셋 모두 개성을 살려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더해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것들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는 신조어가 바로 ‘토핑경제’다. ‘토핑(topping)’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인 토핑경제는 상품의 본질을 넘어 개인의 취향에 딱 맞춘 추가 요소, 즉 딱 맞는 최적의 상품을 추구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나만의 개성과 재미를 살리는 소비가 늘어나면서, 게임이나 IT 업계에서도 토핑경제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지속적이면서도 의미가 있는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게이밍 기어의 경우, RGB 조명과 화면 설정, 키보드 스위치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게이밍 기기들이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이 하나의 사례다.

토핑경제 시대, 나만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완성해 줄 맞춤형 ‘최애’ 게이밍 기어 3종을 소개한다.

대칭형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하고, 탈착식 마그네틱 버튼으로 커스텀까지 가능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PRO 2 LIGHTSPEED'

트렌드에 민감한 Z세대와 게임 플레이 시 최상의 환경을 추구하는 게이머들에게 맞춤형 경험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개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게이밍 기어를 찾고 있다면, 게임에 없어선 안 될 핵심 장비인 게이밍 마우스부터 바꿔 보는 것은 어떨까?

로지텍의 'PRO 2 LIGHTSPEED'는 위대한 여정의 첫 시작을 훌륭히 장식할 것이다.

e스포츠 프로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탄생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인 PRO 2 LIGHTSPEED는 뛰어난 성능과 더불어, 게이머 개개인의 취향과 사용 패턴에 맞춰 세밀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HERO 2 센서를 탑재해 최대 32,000 DPI와 500 IPS 이상의 정밀한 트래킹을 지원하며,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을 갖추고 있어 로지텍 G HUB를 통해 개별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LIGHTFORCE 하이브리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선명한 클릭감과 빠른 반응 속도 모두 갖춘 것 또한 장점이다.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 모두에게 편안한 대칭형 디자인과 블랙, 화이트, 핑크의 세 가지 색상 옵션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LIGHTSYNC RGB 조명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하여, 나만의 독창적인 경험을 완성할 수 있다.

모션 선명도로 정밀 조준과 빠른 사격 지원, XL 세팅 투 쉐어 모드로 사용자 맞춤형 설정 변경 자유로운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XL2546X+'

FPS 장르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고도의 집중력으로 정밀한 조준이 필요할 때도 있고, 빠르게 이동하며 많은 적들을 해치워야 하는 등,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변화무쌍한 게임 플레이 상황의 모습을 오롯이 담아내기 위해서는 특별한 기능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일관된 고품질의 디스플레이 환경을 선사하는 게이밍 모니터가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게이밍 모니터를 찾고 있다면, 벤큐의 ‘조위 XL2546X+’는 어떨까?

조위 XL2546X+의 가장 큰 장점은 ‘XL 세팅 투 쉐어(XL Setting to Share)’ 기능에 있다. XL 세팅 투 쉐어의 새로운 오토 게임 모드(Auto Game Mode)는 다양한 게임과 응용 프로그램에 맞춰 색상 모드를 자동으로 전환해 주는 기능이다.

이는 플레이어가 상황에 맞춰 수동으로 화면 설정을 바꾸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며, 최적화된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기능을 통해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잘 드러내게 할 수도 있고, 채도를 20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감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설정도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어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한다.

엔터테이먼트에 최적화된 1인용 사이즈, 액세서리 탈부착 가능! 취향에 맞게 데스크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게이밍 데스크 제닉스, 'Arena-X Zero Desk 1200’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위해서는 기능성과 개성을 모두 갖춘 데스크테리어를 연출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공간 활용도와 기능성을 모두 살리면서도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제닉스의 ‘Arena-X Zero Desk 1200’이 해답이 될 것이다.

Arena-X Zero Desk 1200는 컴팩트한 사이즈, 높은 공간 활용성, 다양한 액세서리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게이밍 데스크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이밍 데스크 제품이다.

음료와 헤드셋을 책상 모서리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컵홀더와 헤드셋 거치대가 달려 있어, 데스크를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책상 하단에 네트망을 추가할 수 있어 멀티탭과 같은 무거운 물건을 보관하기 위한 다용도 수납 공간이 필요한 이들을 배려도 돋보이며 또한, 심플하면서도 게이밍 감각을 살린 디자인에 더블 Z자 다리 디자인으로 심미성과 안정감을 모두 갖췄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