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올해 마지막 A매치, 원톱에 ‘오세훈’ 한국, 팔레스타인전 선발 명단 발표

등록일 2024년11월19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예선이자 올해 마지막 A매치 경기에 나선 남자 축구 대표팀이 팔레스타인과의 월드컵 3차 예선 6차전에 나서는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FIFA랭킹 22위)은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요르단의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100위)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6차전을 치른다. 이번 경기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으로 인해 중립지역인 요르단에서 열린다.

 



 

한국은 월드컵 3차 예선에서 이라크-요르단-오만-팔레스타인-쿠웨이트와 함께 B조에 속해있다. 3차 예선에서는 각 조 2위(총 6개국)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한다. 지난 14일 쿠웨이트를 3-1로 꺾은 한국은 4승 1무(승점 13점)로 B조 1위에 올라있으며, 9월 치러진 팔레스타인과의 B조 1차전에서는 0-0 무승부를 거뒀다.

 

홍명보 감독은 쿠웨이트전과 비교해 모든 자리가 동일한 선발 라인업을 선택한 채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오세훈(마치다젤비아)이 원톱으로 출격해 다시 한 번 상대 골문을 노리는 가운데 손흥민(토트넘)-이재성(마인츠)-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2선을 형성한다. 중원에는 황인범(페예노르트)과 박용우(알아인)가 배치됐다.

 

포백은 이명재(울산 HD)-김민재(뮌헨)-조유민(샤르자)-설영우(즈베즈다)로 구축됐으며, 최후방은 조현우(울산 HD)가 책임진다.

 

사진자료 = 대한축구협회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