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은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보행자 및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당분간 기온이 매우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대부분 해상에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강풍 및 풍랑에 의한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어서 오늘 전국 날씨입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대전 –11도, 광주 –7도 대구 -10도, 부산 -8도로 시작하여 낮 동안 서울 -2도, 대전 -1도, 광주 -1도 대구 0도, 부산 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현재 해기차에 의해 발달한 구름대가 유입되는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기압계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 고기압에 의해 찬 북서풍이 불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여전히 한파가 나타나겠고 해기차에 의해 오늘과 내일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전라권 서부에는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북 남부 내륙과 전남권 서부 내륙은 오늘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라 서해안은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전라권은 내일 오전까지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충북 남부에는 오늘 아침까지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충남권은 오늘 오전까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전라권 서부는 오늘 오전까지, 전라 서해안은 낮까지, 제주도는 내일까지 시간당 1~3cm의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여기에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강풍 전망입니다.
강풍 특보가 발효된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해안 경남권 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해상 및 너울 전망입니다.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한편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건조 전망입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과 경남권 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강원 산지와 경북북동 산지 경남 남해안에도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겠습니다.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