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트루엔, 인공지능(AI) 홈카메라 ‘이글루 S8’ 출시

AI 행동분석, 실시간 호흡 모니터링 기능 탑재…보안성도 대폭 강화

등록일 2025년02월12일 17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하성인 기자] 엣지(Edge)AI, AIoT 플랫폼 전문기업 트루엔(417790)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스마트 홈카메라 ‘이글루 S8’을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루엔은 공공부문 영상감시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클라우드 기반 홈카메라(브랜드명:이글루)에 접목해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글루 S8은 AI 행동분석과 실시간 호흡 모니터링 기능을 갖췄다. 특히 영유아 분리수면 중 뒤집힘, 지정 영역 이탈 및 호흡 이상 시 위험 알림을 제공해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맞춤형 알림 설정과 울음소리 구분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알람을 최소화했으며 자동 자장가 재생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감지된 내용 관련 데이터를 앱(APP)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보안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최근 IP카메라 해킹으로 인한 사생활 영상 유출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공공기관 CCTV에 준하는 소프트웨어 보안 정책을 적용했다. 여기에 소비자가 원할 때 직접 카메라 렌즈를 차단하는 자가보안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최소화했다.

 

트루엔 관계자는 “’이글루 S8’은 AI를 활용해 기존 홈카메라 한계를 뛰어넘은 제품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것이며 가정 내 보안뿐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해 스마트 홈카메라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또한 미국 아마존(Amazon)에도 출시할 예정으로, 본 제품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IoT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글루 S8은 12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자세한 정보는 '이글루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할인 및 사은품 제공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