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스마일게이트, GDC2025서 게임 접근성 개선을 위한 강연 열어

등록일 2025년03월21일 17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콘퍼런스(GDC) 2025’에서 ‘게임 접근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D&I(Diversity&Inclusion)실 이경진 실장과 접근성 스페셜리스트 김세진 주임은 1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모두를 위한 게임 접근성: 게임이 모두에게 열려 있을 때, 누구나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Accessibility for everyone in gaming: When games are accessible, everyone can be part of the story)’는 주제로 접근성 개선을 위한 스마일게이트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접근성 테스터, 접근성 스페셜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7인 규모의 접근성 전담 조직을 운영하며 국내 게임접근성 현황 파악부터 지식축적, 실천, 프레임워크 구축까지 게임 산업에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접근성 팀과 개발조직 간 협업을 위한 '챔피언' 제도를 시행하고 게임 접근성 보조기기 전시회와 리뷰 공유회 등 다양한 사내 활동을 통해 접근성 인식 강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실무 도구로 개발한 ‘포용적 플레이어 경험 프레임워크’와 ‘모두에게 접근 가능한 10가지 아이디어 카드’도 공개했고, 게임 개발자가 접근성 문제를 쉽게 식별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의 강연은 GDC Advocacy 트랙에서 하이라이트 강연으로 채택됐다.

 

GDC 툴라이 맥날리 자문위원회 위원은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접근성 실천 사례는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에 매우 가치 있는 사례”라며 “올해 GDC 주제인 ‘게임을 통한 세계의 연결(Connecting the World Through Games)’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이경진 실장은 “일상에 행복한 추억을 더하는 게임의 힘을 믿는다”며 “누구나 게임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 여정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