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코딧, 국회·정부·지자체 대상 ‘공공요금제’ 선보여

등록일 2025년04월15일 22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AI 법·규제·정책 플랫폼 기업 코딧(CODIT)이 국회 및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전용 상품인 ‘공공요금제’를 15일 출시했다.

이번 요금제는 공공기관이 실시간 입법·정책 동향을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요금제는 AI가 추천하는 법·정책 키워드에 기반하여, 관련 법률 개정안, 규제 동향, 뉴스, 인물 발언 등을 0.1초 단위로 추적한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업무와 직결되는 정책 변화를 보다 신속하게 파악하고, 별도의 인력을 투입하지 않고도 체계적인 규제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코딧은 10억 건 이상의 데이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번역, 국회 일정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요금제는 △20년 분량의 법안·정책·뉴스 데이터베이스 △100개 이상 국가 및 지자체 데이터 등 코딧의 기술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공부문 환경에 맞춰 최적화됐다.

코딧은 이번 요금제 출시를 계기로 공공부문과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조달청이 주최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에도 혁신 기업 부스로 참가해 전국 지자체, 기관 측과 서비스 시연을 진행하고, 다양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공공부문은 입법·행정 환경과 가장 가까이 맞닿아 있는 만큼, 주요 정책 흐름을 놓치지 않고 AI를 활용해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코딧은 공공요금제를 통해 이러한 정보 관리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체계적인 정책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기 대선 국면에 접어들면서 정치·입법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코딧은 대선 관련 정책 변화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2025 대선 모니터링’을 최근 공개했다.

발표 공약, 국회의원 SNS, 언론보도 등 대선 관련 정책 동향을 빠짐없이 추적해, 공공기관을 비롯한 국내외 기업과 기관이 선제적으로 이슈를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딧은 AI 법·규제·정책 플랫폼을 운영하며, 부설 글로벌정책실증연구원을 통해 AI, ESG, 헬스케어·제약, 순환경제 등 주요 산업의 입법·정책을 분석해 이슈페이퍼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국회·정부·지자체 등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정책 정보를 선제적으로 수집·분석·요약해 맞춤형 자동 리포팅을 제공하는 AI 에이전트를 고도화 중이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