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중국 무이산, 문화·관광·차(茶) 문화 산업 홍보행사 개최

중국 유일의 세계자연유산과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

등록일 2025년05월17일 20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남평시 당위원회 서기 위안차오흥(袁超洪)이 한국 관광객의 방문 편의를 위한 각종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하성인 기자] 중국 푸젠성(福建省)의 대표적 관광지인 무이산(武夷山)이 16일 서울에서 ‘풍경을 품은 무이산 - 자연·인문학 차의 향기’라는 주제로 차(茶) 문화와 관광. 차 산업 설명회를 가졌다.


중국 푸젠성 북서부에 위치한 무이산은 국가공원으로 지정된 명승지로, 중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자연유산과 세계문화유산을 동시에 보유한 지역이다. 특히 중국 전통 다문화의 발상지로서 '차 예술의 고향'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중국의 역사속에서 만날 수 있는 주희의 성리학을 집대성한 주자학의 발생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서울 시청 앞 더플라자호텔에서 가진 이번 행사에서 무이산 측은 “무이산 국제공항이 현재 환승 무비자 입출국 항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한국 관광객은 최대 30일간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다”고 밝히고 “향후 서울과 무이산을 직접 연결하는 직항 노선 개설을 적극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푸젠성 북서부에 위치한 '무이산(武夷山)은 국가공원으로 지정된 명승지로, 중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자연유산과 세계문화유산을 동시에 보유한 지역이다. 특히 중국 전통 다문화의 발상지로서 '차 예술의 고향'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에는 주자 문화 교류및 대담 시간을 가졌다(사진=하성인기자)


이번 홍보 행사는 양국의 문화적 공통성을 탐구하고 협력을 확대하며 양국 국민 간 우호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자연 산수를 매개로 삼고 주자학을 문화적 가교로 설정하여 한국과 중국 간의 문화적 교류를 더욱 심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무이산 당국은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2025년 6월 30일까지 무이산 관광지 전체의 입장료를 국내외 관광객 모두에게 면제하며, 무이산 시내버스도 시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공휴일 기간에는 무이산 경전철 또한 전면 무료로 운영된다.


현재 한국은 무이산 관광의 핵심 시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이산 시는 한국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여행코스 개발, 관광 안내 표지판의 한글화 작업, 한국어 가능한 전문 가이드 인력 확보, 한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숙박 및 음식점 선정 등 관광 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힘써 왔다.
이 밖에도 이번 서울 홍보 행사에서는 무이산의 절경을 담은 사진 전시회, 무형 문화유산 시연, 다채로운 차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방문객들은 무이산 특유의 자연 풍광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운소당 차문화테라피 연구원의 조미란 원장이 다도 시연을 보이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한중 양국의 차 전문가가 참여한 다예 시연과 주자학 관련 학자들이 참여한 학술 교류 세션이 함께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중국 무이산 문화의 깊이를 느끼고, 차를 우리는 과정과 음미를 통해 주자학적 가치인 '예의와 격조'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행사 주최 관계자는 "무이산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인 주자학과 차 문화는 한국에서도 학문적, 문화적으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양국 문화 교류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국민들이 무이산의 차 문화 및 주자학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무이산이 보유한 세계유산급 자연경관과 무형문화재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관광협의회(조태숙 회장)와 우이산시 관광협회(장친 부회장), 한국관광협회(조찬현 부회장)는 협약식을 가졌다(사진=하성인기자)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