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 컨버스 日 전범기 장사…"심각한 상황"

등록일 2018년07월25일 10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인 '컨버스(converse)'의 홍보영상에 등장하는 모델의 상의에 부착된 전범기 문양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전 세계 젊은층이 즐겨 신는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인 '컨버스(converse)'의 홍보영상에서 일본 전범기(욱일기)가 등장시켜 신발장사를 하고 있다.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네티즌들의 제보로 다양한 브랜드의 신발을 함께 판매하고 있는 '슈즈 멀티샵'에서 이번 영상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전 세계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홍보영상에 전범기 문양이 아무렇지도 않게 자주 등장하는 것은 전범기의 심각성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다"라고 했다.

또한, 그는 "미국 본사 측에 이번 영상을 즉각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메일을 보냈다며, 특히 전범기가 어떤 의미인지를 정확히 알 수 있는 동영상 파일도 함께 첨부해서 보냈다"고 했다.

서 교수는 "지난 몇 년 전 나이키에서 마이클 조던 농구화 시리즈에 전범기 디자인이 사용되어 큰 논란이 됐다. 이처럼 논란이 됐던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의 향후 조치를 모아 메뉴얼을 만들어 다른 스포츠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전방위 홍보를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최근 영국의 명문구단인 리버풀 소속 나비 케이타가 자신의 팔뚝에 세긴 전범기 문신을 한국 네티즌들의 항의로 다른 문신으로 교체한 일처럼,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전 세계 스포츠 분야의 전범기 사용을 근절시켜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