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트위치, 선물 받은 구독권 연장 비용 할인 프로모션 선보여

등록일 2018년09월12일 10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12일 
‘구독의 구월’을 맞이해 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가 선물 받은 구독권을 연장할 때 비용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독의 구월(Subtember)’은 트위치를 사용하는 유저가 특정 스트리머의 정기구독권을 선물로 받았을 때, 이 구독을 갱신하는 비용을 8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으로, 트위치는 지난 2017년 9월에 ‘첫 구독 비용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트위치의 구독(Subscription)은 이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채널을 유료 구독하는 것으로 스트리머에게는 수익 창출의 수단이고, 구독자에게는 스트리머를 지원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구독자는 구독한 개월 숫자에 따라 특별한 배지를 얻을 수 있고, 구독한 채널에서는 스트리머가 제공하는 특별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구독자 전용 채팅,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등 더 많은 혜택 설정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2017년 11월 새롭게 추가된 ‘정기구독권 선물하기’ 기능과 연계된 할인 이벤트로, 유저가 누군가로부터 정기구독권을 선물 받고, 그 구독권의 갱신을 설정해 2개월 구독자가 되는 경우, 돈이 지불되는 두 달째의 구독 비용을 80% 할인해 약 1달러의 비용으로 구독을 갱신할 수 있다.


‘구독의 구월’ 프로모션은 9월 11일 오전 5시부터 10월 1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 정기구독권을 선물 받은 유저가 구독 갱신 시 80%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프로모션 기간에 반드시 정기구독 연장 설정을 해두어야 하며 연장 설정을 한 경우 2개월 째 구독이 갱신될 때 결제되는 비용이 할인된다.


정기구독권 선물하기 기능은 출시 이후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고, 좋아하는 스트리머에게 더 많은 구독자를 만들어주고 싶은 팬들이 같은 채널의 다른 일반 시청자들에게 구독권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채널 내의 여러 사람에게 구독권 다수를 구매해 무작위로 선물할 수 있는 ‘커뮤니티에 구독권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다.

이번 ‘구독의 구월’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한국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자료제공= 트위치]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