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과학]패션의 완성! 드래스 색깔은? 논쟁

The Color Of The Dress According To Science

등록일 2015년03월01일 15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난데없는 '드레스 색깔' 논쟁으로 인터넷이 뜨겁다. 한국시각으로 27일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텀블러'에서 'swiked'라는 아이디를 쓰는 한 여성이 올린 한 장의 드레스 사진 때문이다.

 

이 여성은 "얘들아, 도와줘. 이 드레스가 무슨 색이야? 흰색과 금색? 파란색과 검은색? 나와 친구들은 드레스 색깔에 이견을 보이고 있어.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 환장할 지경이야."라며 위와 같은 사진을 올렸다.

 

간단한 문제처럼 보였지만, 곧 시끄러워지기 시작했다. 똑같은 사진을 보고도 서로 다른 답이 나오기 시작한 것이다. '파란색과 검은색 드레스'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무슨 소리냐, 흰색과 금색이다.'라는 사람도 있었다.

 

급기야 드레스 색깔을 두고 논쟁이 벌어졌고, 난데없는 색깔 논쟁은 언론에까지 소개되기에 이르렀다.

 

이런 가운데 유명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샵'을 통한 분석 결과가 공개됐다. 해외의 한 네티즌이 포토샵을 통해 사진 속 드레스 색깔을 추출한 결과, 해당 드레스는 프란색과 검은색으로 이뤄졌다고 한다.

 

포토샵을 만든 '어도비' 역시 공식 트위터에 이 네티즌의 분석 결과를 올린 뒤 '드래스 색깔 논란이 종지부를 찍었다.'라는 코멘트를 달았다.

 

하지만 여전히 '흰색과 금색으로 보인다.'라는 사람들이 있어 드래스 색깔 논쟁은 현재도 진행 중이다.

 

한편, 같은 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역시 '드레스 색깔' 논쟁에 합류했다. 맨유는 공식 트위터에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이뤄진 지난 시즌 원정 유니폼을 입은 마타의 사진을 올린 뒤 아래와 같이 덧붙였다.




THE KOREA NEWS

<저작권자ⓒ THE KOREA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