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트부산 영 컬렉터를 위한 세미나, 9월 부산에서 개강

아트부산의 젊은 컬렉터 양성 프로그램이 MZ세대의 많은 미술 애호가들을 발굴

등록일 2021년08월19일 07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지난 5월, 국내 최다판매액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이룬 아트부산이  영 컬렉터 양성을 위한 미술 강좌를 소개했다.

아트부산의YCC(Young Collectors Circle)는 미술에 대한 자신의 취향과 전문지식을 쌓아가는 컬렉터 서클로 서울, 부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아트부산 포럼 진행 모습 (사진 = 보도자료)


YCC 부산은 이번이 2기 모집으로 최대 20명을 수용할 예정이다. 세미나 이수를 통해 단순히 미술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영 컬렉터가 전문 컬렉터로서의 지식과 소양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2기 YCC 부산은 현 아트마켓을 이끌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의 8회의 세미나를 통해 미술에 대한 안목과 견해를 넓히고 원하는 작품을 리서치 하는 방법부터 작품 구매, 작품 설치, 미술품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작품 보관법, 작품의 매체를 구분하고 이해하는 방법 등의 기본적인 지식부터 미술품 투자와 관련된 세법에 대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까지 배우게 된다.
 

또한 고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이 기증한 미술품이 전시된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관람을 포함해 국내 주요 전시를 관람하는 2회 이상의 필드 트립(Field Trip)과 스터디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다. 영 컬렉터들은 현장학습을 통해 갤러리 방문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본인이 원하는 작품을 직접 찾아보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아트부산 스탭 리더와 함께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모두가 자유롭게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아트부산의 젊은 컬렉터 양성 프로그램이 MZ세대의 많은 미술 애호가들을 발굴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미술시장의 상승세를 지속시키고자 하는 아트부산의 노력이 선순환이 되기를 소망한다.
 

강좌는 9월 9일부터 2022년 6월까지.

강연 문의 info@artbusankorea.com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