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넵튠, 디지털 아이돌 키우는 ‘딥스튜디오’ 추가 투자 단행!

등록일 2022년03월31일 09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넵튠이 케이(K)팝 디지털 아이돌을 키우는 기업 딥스튜디오에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지난 해 8월에 이은 두 번째 투자로 누적 81억 원 규모이며 지분율도 기존 약 6%에서 약 20%로 상승했다.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넵튠은 딥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디지털휴먼들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권한도 확보하게 됐다.

이를테면 딥스튜디오의 디지털휴먼을 등장인물로 하는 게임 콘텐츠 제작이나 디지털휴먼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 구현과 같은 신사업 영역에 대한 동반 진출 가능성을 높이게 됐다.

딥스튜디오는 올 여름 가상 멤버와 현실 멤버로 구성된 5인조 아이돌 그룹 ‘슈퍼카인드(SUPERKIND)’를 데뷔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 그 첫 번째 멤버로 가상 아이돌 ‘정세진’ 관련 콘텐츠를 틱톡과 유튜브에 공개했으며, 얼마 전 현실 멤버 4인에 대한 소개 동영상도 슈퍼카인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딥스튜디오 류기현 대표는 “넵튠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케이팝에 관심이 많은 숏폼 플랫폼 유저들과 케이팝 팬들이 지속적으로 재생산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제작에 집중함으로써 UGC(User Generated Contents)와 밈(Meme)을 통해 정세진과 슈퍼카인드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넵튠 유태웅 대표는 “기존 디지털 휴먼들의 일반적인 성공 루트를 따라가지 않는 딥스튜디오만의 새로운 접근법이 인상적이었고, 향후 넵튠의 여러 사업 영역과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며, “여성 디지털 휴먼 중심의 시장에서 차별화된 포지션을 확보하고, 아이돌그룹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여성 팬덤을 강화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