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대 이집트로부터 날아온 운명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아이다'
등록날짜 [ 2022년05월24일 23시35분 ]
 오는 8월 7일까지 한남동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
 

▲고대 이집트 파라오의 딸과 누비아의공주 아이다, 그리고 이집트의 장군 라다메스의 사랑을 그린 뮤지컬 '아이다'의 한 장면(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준희 기자 = 인류의 영원한 숙제-사랑. 그 아름답고도 처절한 사랑의 이야기는 고대 이집트로부터 시작된다.

뮤지컬 '아이다'-‘아이다’는 누비아의 공주 아이다와 이집트 파라오의 딸인 암네리스 공주, 그리고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리는 이집트 장군 라다메스 등 세 사람의 엇갈린 사랑과 우정을 담고 있다.

게다가 영국의 팝 가수 엘튼 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 팀 라이스가 빚어낸 '아이다' 속 음악은 '라이온킹'의 익숙한 바이브와 지극히 현대적인 감각을 담아 무대가 떠날갈 듯한 배우들의 열정을 담아 관객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고 있다.
▲뮤지컬 아이다의 한장면(사진=하성인기자)

우리나라에서 2005년 초연된 이후 5번의 시즌 동안 856회 공연, 92만 누적 관객을 모으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지난 2019~2020 ‘그랜드 피날레’ 마지막 시즌을 준비했던 ‘아이다’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완벽한 안녕을 하지 못했던 터라, 이번 2022년 시즌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
▲뮤지컬 '아이다'의 한장면(사진=하성인기자)

전 시즌에 함께 했던 배우들이 다시 합류하여 코로나 엔데믹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24일 서울 용산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프레스콜에서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 함께 하게 된 윤공주, 전나영, 김우형, 최재림, 아이비, 박시원, 박성환, 유승엽, 김선동, 오세준 등은 연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전나영은 “마지막 공연을 하지 못하고 ‘아이다’를 끝마치는 줄 알았는데 다시 보여줄 수 있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박시원은 “2년 반 만에 관객석 3층까지 꽉 차 있는 모습을 보고 눈물이 날 뻔 했다”며 새로운 시즌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내비쳤다.
▲뮤지컬 '아이다' 중 누비아 공주 아이다와 이집트 파라오의 딸 암네리스 공주(사진=하성인기자)

무엇보다 이번 시즌에는 아이다 역에 김수하, 암네리스 역에 민경아가 새롭게 합류했다. 민경아는 “첫 공연 리허설 때는 많이 떨렸는데 막상 노래가 시작되니까 관객석이 따뜻해 보였다. 모두가 ‘아이다’를 응원하러 오신 것처럼 느껴졌고 행복하게 공연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수하 역시 “(오디션 합격 이후) 너무 떨려서 주체가 안 됐다. 그런데 공연 날 신기하게도 떨리지 않고 준비한 것을 다 보여줄 수 있었다. 환영받는 기분이라 아직도 잊을 수 없었다”고 첫 공연을 올린 당시를 회상했다.

이번 시즌에서 새로운 관전 포인트도 있다. 라다메스 장군 역의 최재림은 “대사나 톤을 좀 더 자연스럽게 하면서 힘을 더 뺐다. 이전 시즌에서는 아이다는 강인한 공주, 라다메스 장군은 남성성이 강조된 캐릭터였지만 이번에는 서로에게 느끼는 감정을 더 디테일하게 가져간다”고, 아이다 역의 윤공주 역시 “기존 책임감 있고 강인한 아이다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시즌은 라다메스를 향한 사랑과 갈등 사이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며 새로운 ‘아이다’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24일 한남동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린 뮤지컬 '아이다'의 프레스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주요 출연진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특히 김우형은 “배우들끼리 눈을 바라보면서 대화를 해보자고 했다. 그런 섬세한 감성들이 객석에 잘 전달된 것 같다”며 “이번 작품 질감은 감히 역대 가장 좋은 질감인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이다’는 오는 8월 7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한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 가장 멋진 포즈로~! (2022-05-24 23:58:07)
제16회 DIMF, 오는 6월 글로벌 축제로 우리에게 돌아 온다.! (2022-05-22 16:55:56)

띠별로 주간 운세 7월 5일~10일 ...
띠별로 주간 운세 7월 5일~10일 ...
띠별로 주간 운세 7월 5일~10일 ...
띠별로 주간 운세 7월 5일~9일 "...
오늘의 운세, 7월 5일 "놀라운...
오늘의 운세, 7월 5일 "일월세...
오늘의 운세, 7월 5일 "사주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