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0월0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방부장관,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만나 사이버·우주 등 포괄적 안보 분야!
등록날짜 [ 2022년07월11일 18시57분 ]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7월 11일(월), 국방부에서 올해 2월 부임한 콜린 크룩스(Colin James Crooks) 주한영국대사를 접견했다. 2022.07.11. 국방부.


[더코리아뉴스]
] 조현상 기자 =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7월 11일(월), 국방부에서 올해 2월 부임한 콜린 크룩스(Colin James Crooks) 주한영국대사를 접견하고, 한-영 양국 국방협력 발전방안과 한반도 및 유럽 안보정세에 대해 논의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지난 6월 한-영 정상회담 계기 양국 간 “보다 긴밀한 협력을 위한 양자 프레임워크”이 채택된 것을 평가하며, 국방 분야에서도 동(同) 양자 프레임워크를 충실히 이행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고, 크룩스 대사는 이에 동의했다.

이 장관은 이 프레임워크에 따라 차관급 한-영 국방전략대화가 7월에 최초로 개최될 예정인 점 등 양국 국방부 및 각 군 간 정례협의체를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사이버·우주 등 포괄적 안보 분야에서 실질 협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한-영 양국협력 강화의 추동력을 이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 장관은 최근 한반도 안보상황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북한 비핵화 및 한반도 평화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영국의 변함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크룩스 대사는 주북한 영국대사로 근무하는 동안 직접 체험한 북한 정치 및 안보 상황에 대해 설명하면서 한국의 전통적 우방국이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인 영국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우리 정부의 역할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룩스 대사는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하여 한국이 국제사회의 우크라이나 지원에 동참하면서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 기여하고 있는데 대해 사의를 표명했다.

이 장관과 크룩스 대사는 7월에 개최되는 한-영 국방전략대화와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의 영국 국제에어쇼 참가가 양국 간 국방 우호 관계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 핵ㆍ대량살상무기 위협 대응, 한・미 WMD대응위원회 (2022-07-14 16:43:03)
공군참모총장, 국방·방산 국제협력 태국, 영국 군사외교활동 전개 (2022-07-11 18:50:48)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동아...
네오플, 제주 저소득 조손가정...
해긴, 청담미디어와 메타버스 ...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에...
제5회 현충사 가을 달빛야행 ...
여성향 웹소설 플랫폼 ‘몽글...
‘컴프매 LIVE 2022’, 9주년 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