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여행/맛집/요리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발대식 가져
등록날짜 [ 2022년08월05일 10시56분 ]
 오는 9월 30일부터 성공기원을 위해 협의회 구성
 

▲경북 영주시는 오는 9월 30일 세계풍기인삼엑스포행사를 앞두고 박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관내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성공개최를 다짐했다.(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오는 9월 
경북 영주에서는 세계풍기인삼엑스포가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행사를 앞두고 성공 개최를 위해 경북도내는 물론 영주시에서는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오는 9월30일~10월23일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서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남서 영주시장, 박형수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내 주요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기인삼엑스포 범시도민지원협의회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엑스포 영상물 상영, 임원 위촉장 수여, 엑스포 입장권 구매 약정식, 성공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영주와 경북도내 주요 기관·민간 봉사단체장, 주요기업체 대표 등 800여명으로 구성된 협의회가 구성되었으며, 협의회장은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 부회장은 최승섭 한국농촌지도자 경북도연합회 회장과 장종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북지사협의회 수석부회장이 맡았다.

협의회는 앞으로 인삼엑스포 홍보활동, 소속회원의 엑스포 참여 유도 및 관외 연관단체의 엑스포 참여활동 등으로 자발적 참여분위 조성과 결집을 도울 예정인 것으로 밝혀졌다.

풍기인삼엑스포는 2017년 풍기인삼축제 개막식에서 엑스포 유치 선포식을 시작으로 5년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쳤다. 행사기간에는 IT기술과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4차 산업과 접목한 차별화된 전시 및 체험 콘텐츠로 구성해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국내 인삼이 중국 캐나다 등의 대량생산 저가공세에 더해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 변화로 1인당 인삼 소비량 감소 및 가격하락 등으로 어려운 상황 놓여 있어 풍기인삼엑스포가 새로운 부흥의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엑스포 개최를 통해 인삼 종주국의 위상정립과 침체된 국내 인삼산업 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며 "엑스포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명예위원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 아! 대한민국이 보인다~ (2022-08-08 10:11:08)
영주 무섬마을, 십리길 강물이 휘돌아가는 물돌이 마을 (2022-08-03 17:30:35)

[포토] 아! 대한민국이 보인다~
띠별로 주간 운세 8월 8~14일 "...
띠별로 주간 운세 8월 8~14일 "...
띠별로 주간 운세 8월 8일~13일 ...
띠별로 주간 운세 8월 8일~14일 ...
오늘의 운세, 8월 8일 "지윤철...
오늘의 운세, 8월 8일 "달콤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