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5회 현충사 가을 달빛야행 문화행사 열어!
등록날짜 [ 2022년10월04일 10시20분 ]
 
 

현충사 가을 달빛야행 포스터 / 문화재청


[더코리아뉴스] 윤석재 기자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아산시와 함께 오는 10월 7일~ 10일, 14일~16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문화예술 행사인 <제5회 현충사 가을 달빛야행>을 공동 개최한다.

현충사가 민족성금으로 중건된 지 9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서 그 의미를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심신을 위로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봄(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문화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현충사를 충(忠)·효(孝)·애(愛) 세 개의 주제별 공간으로 나누어 다양한 역사교육 및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데, ‘충(忠) 체험구역’에서는 조선시대 무과시험 재현과 전통무예 시연, 이순신을 주제로 하는 춤극, 이순신 일대기 해설, 어린이 대상 거북선 꾸러미(키트) 조립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된다.

‘효(孝) 체험구역’에서는 전통차 예절을 배우고 시음할 수 있는 다도체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활용하는 전통한지 공예품 전시, 우수공연 초청 춤극,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달빛전시회 등이 펼쳐진다.

‘애(愛) 체험구역’에서는 충무공 고택을 활용한 설치미술작가 초청전시가 이루어지며 활터 앞 잔디밭에서는 한밤에 어울리는 클래식 공연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할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들은 현충사 정문에서 무료로 청사초롱을 대여하여 야경 아래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이번 문화행사가 국민들의 일상회복에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충사가 역사교육의 장이자 문화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자체와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는 적극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윤석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오플, 제주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지원 나서! (2022-10-04 10:50:33)
조이시티 자회사 로드비웹툰, ‘조이플 엔터테인먼트’ 사명 변경! (2022-10-04 10:05:18)

네오핀, 코코네 그룹과 日 블...
낫싱, 전체 제품 누적 판매량 1...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카카오웹툰, 누적 1.6억뷰 ‘비...
와이랩 아카데미, 7년간 총 55...
스마일게이트, 국내 게임회사 ...
‘인공지능전문가’ 해군에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