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탄생, 제작보고회 통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영화 탄생 예고하며 기대감 더해!
등록날짜 [ 2022년11월11일 19시50분 ]
 
 

영화 ‘탄생’의 제작보고회 단체 컷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11일 오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CGV에서 영화 ‘탄생’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박흥식 감독과 배우 윤시윤, 김강우, 윤경호, 이문식, 정유미, 이호원, 송지연, 하경, 박지훈, 로빈 데이아나가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는 영화의 풋티지 영상이 최초로 공개되어 벅찬 울림을 전하는 한편, 선후배 배우들이 자리를 함께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영화의 탄생을 예고하며 기대를 더했다.

‘탄생’은 조선 근대의 길을 열어젖힌 개척자 청년 김대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대서사 어드벤처로 바다와 육지를 넘나들었던 모험가이자 글로벌 리더, 역사를 바꿀 수 있었던 선구자였던 김대건의 진취적인 면모와 성 안드레아로의 탄생과 안타까운 순교를 감동적으로 그린다.

박경림의 사회로 진행된 ‘탄생’의 제작보고회 현장에서 극중 김대건 신부 역을 맡은 윤시윤은 “김대건 신부님에 대한 역할을 설명하고 첨언한다는 게 사실 어렵고 두렵다”며 소회를 전했다.

이어 “각 나라마다 역사적으로 위대한 업적이 있는 분들을 보면 새로운 시대를 연 선구자들이 추앙 받는다”면서 “종교물이었다면 도전하려고 못했을 것이다. 이 사회에 따뜻하게 던질 수 있는 화두가 될 것 같다”라고 역할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실제 김대건 신부님의 서신들이 많이 남아있다. 그 서신에 3개국어가 사용됐고 지금 봐도 문장력이 완벽하다”며 “프랑스어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발음 훈련만 한 달 넘게 해야 했다”고 준비 과정을 전했다.


윤경호는 천주교인들의 순교 기록을 담은 기해일기의 저자이자 유학길을 마치고 사제로 돌아온 김대건 신부를 끝까지 보필하는 현석문 역으로 분했고,“실제 성인들의 이야기라 개인적으로 캐릭터를 만들기 보다 인물 그 자체로 다가가려 했다”며 “김대건 신부와 현석문은 아버지와 아들처럼 실제로 가까웠다고 하며 윤시윤을 아들을 대하는 느낌으로 바라봤다”고 윤시윤과의 호흡을 전했다.


김강우는 정약용의 조카인 정하상 역으로 출연, “존경을 안 할 수 없는 인물이었고, 개척자, 결의, 모험을 다 갖춘 분이다.

단순히 종교 영화라고 생각하지 말고 인물의 일대기에 초점을 맞춰보면 감동스러운 영화가 될 것 같다”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박흥식 감독은 “‘탄생’의 장르는 모험과 드라마로 종교는 한 네 번째쯤 되는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고, 또 현지시간으로 16일 바티칸 뉴 시노드 홀에서 교황청 시사회를 열고 프란시스코 교황을 만나는 곳에 대해 “교황님을 만나게 되니 가문의 영광이고 굉장히 벅차다”라고 소회를 말했다.


이문식은 ‘탄생’에 대해 “김대건의 일대기만 봐도 영화로서 값어치가 충분하지만 지금을 살고 있는 젊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자긍심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여기에 윤시윤은 “누군가에겐 위대한 이야기가 될 수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소소한 이야기일 수 있고, 각자의 울림이 다를 것이다. 엄청난 메시지를 주겠다는 영화는 아니다. 영화 속 인물을 모두 관객들이 만나보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탄생’은 희망조차 보이지 않던 시대, 그 희망마저 스스로 만들어내야 했던 청년 김대건의 인내와 용기, 자기 몸을 기꺼이 던진 헌신, 평생을 거쳐 신과 인간에 대한 사랑을 찾아 다닌 사유에 대한 공감을 더해 세대와 종교를 뛰어넘는 국민영화의 탄생을 알린다.

오늘날, 우리의 마음에 울림을 주는 위대한 인물에 대한 갈망과 감동에 대한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전 세대 관객들을 극장으로 불러모을 전망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웅, 동지 동맹식 쇼케이스서 비하인드 토크부터 올겨울 기대작다운 역대급 팬서비스 선보여! (2022-11-22 18:00:21)
누구나 공감할 첫사랑 세기말 로맨스 탄생...'20세기 소녀' 제작보고회 성황리 열어! (2022-10-19 19:25:28)

네오핀, 코코네 그룹과 日 블...
낫싱, 전체 제품 누적 판매량 1...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카카오웹툰, 누적 1.6억뷰 ‘비...
와이랩 아카데미, 7년간 총 55...
스마일게이트, 국내 게임회사 ...
‘인공지능전문가’ 해군에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