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IT·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일게이트, 국내 게임회사 최초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나서!
등록날짜 [ 2022년12월06일 10시03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글로벌 IP명가(名家)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을 위해 손을 잡는다.

국내 게임회사가 프로그래머 육성을 위해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MOU를 체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두 회사는 지난 11월 초 판교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고,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백민정 상무와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프로그래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래머들이 차별화 된 시선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도전적으로 성취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형 창작 문화 조성에 뜻을 함께 했다.

오는 12월 중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육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을 공고하고, 2023년 2월부터 4개월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수료 시 공인수료증이 부여되며, 개발자로써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25명이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에픽게임즈 코리아 소속 프로그래밍 전문가와 러닝 리소스 및 언리얼 엔진 공인 강사 등과 협력해 차별화 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커리큘럼에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게임 IP 로스트아크와 크로스파이어 X 등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게임을 개발하던 과정에서 발생한 이슈 분석과 고도화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론과 실무를 학습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교육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994년 첫 선(1세대)을 보인 언리얼 엔진은 에픽게임즈가 개발한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이다.

현재 5세대까지 고도화 된 언리얼 엔진은 게임을 비롯한 영화 & TV, 방송 & 라이브 이벤트, 애니메이션, 건축, 자동차 & 운송, 시뮬레이션 분야 등 다방면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백민정 상무는 “세계적인 게임 및 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와 협업을 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언리얼 엔진 기술을 활용해 창작하는 개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양사의 기술적 노하우가 집약된 커리큘럼을 통해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청년 창업 지원과 미래 세대를 위한 창작 환경 조성 등 젊은 세대의 무한한 잠재력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온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무척 기쁘다”라면서, “전 세계적으로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미래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에픽게임즈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낫싱, 전체 제품 누적 판매량 100만대 넘어! (2022-12-06 10:25:29)
에픽게임즈, 3D 스캐닝 앱 ‘리얼리티스캔’ iOS 버전 정식 선보여! (2022-12-02 12:10:06)

[날씨] 오늘은 봄을 알리는 "입...
[사진 4장] 백발백중! 동명부대...
[사진 6장] 콕 찍어 서해 상공...
띠별로 주간 운세 2월 4일~2월 4...
띠별로 주간 운세 2월 4일~2월 5...
띠별로 주간 운세 2월 4일~2월 5...
띠별로 주간 운세 2월 4일~2월 5...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