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날씨] 연휴 끝 출근길 아침 최강 한파…전남 서해안·제주 눈 펑펑

등록일 2023년01월25일 07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포토그래픽 ⓒ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 당장 오늘(25일) 아침 출근길 어제보다 더 추워집니다.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 18도로 어제보다도 낮겠습니다. 이번 한파의 최대 고비는 오늘까지가 되겠고요. 내일 목요일에는 잠시 평년 기온을 회복하지만, 이후에는 다시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설 연휴가 끝난 오늘(25일)도 어제만큼 춥습니다. 아침인 지금 중부지방은 영하 15도 이하, 경기북부와 강원 내륙/산지는 영하 20도 이하, 남부지방도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을 보이고 있고요.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추위는 5~10도가량 더 낮은 상태입니다. 한낮에도 영하권으로 종일 춥겠는데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고요.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동파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점검을 잘해주셔야겠습니다.

하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서울경기 지역은 저녁부터 구름 많아질 수 있겠습니다. 한편, 어제까지 많은 눈을 뿌리던 제주와 전남서해안은 아침까지 조금 더 이어지다 차츰 그치겠습니다. 동쪽은 곳곳으로 건조특보가 내려지는 등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황입니다. 화재가 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기상청이 예보한 자세한 지역별 오늘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아침기온 춘천 영하 20도, 대전 영하 17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한낮에도 영하 5~6도선으로 종일 춥겠습니다. 
동해안도 아침인 지금 속초 영하 15도, 강릉 영하 14도까지 내려가 있는데요. 한낮에도 영하의 기온을 유지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아침기온 전주 영하 15도, 대구 영하 14도로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고, 낮에도 영하 2~3도에 오르는데 그치겠습니다. 

서해상으로 눈이 오다 그치겠고, 물결은 대부분 해상에서 최고 4~4.5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당분간 이맘때 기온을 밑도는 한파가 지속되겠고요. 내일은 영동과 경북동부, 전남과 경남,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서 눈이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