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희 기자 = 오늘(17일) 전국 하늘에는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남해안과 제주는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제주에는 낮에서 저녁 사이에 5~1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나빴던 공기는 점차 좋아지겠는데요. 내일은 전국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공기 질이 양호한 만큼, 환기도 수시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낮 기온이 오늘보다 더 오르면서 일교차가 더 커지겠습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1도, 춘천 영하 3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겠는데요. 한낮최고기온은 14도까지 오르며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크니까요.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기상청이 예보한 자세한 오늘 기온입니다.
중부지방 서울과 인천 1도, 춘천 영하 3도로 아침을 시작합니다. 한낮최고기온은 서울과 수원 14도, 대전 16도까지 오르며 일교차 크겠습니다.
동해안지방 강릉 3도, 울진 4도로 아침을 맞이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강릉 10도, 울진 11도가 되겠습니다.
남부지방의 아침기온 광주와 대구 4도, 부산 8도, 제주는 9도입니다. 한낮에는 광주 17도, 대구 16도, 제주는 13도가 예상됩니다.
서해와 동해는 구름 많겠고 남해는 흐려져 비가 오겠습니다. 물결은 서해와 남해에서 높게 일겠습니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재 예방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비 소식은 다음 주 화요일 제주에 들어 있고요. 수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