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절기 춘분, 일교차 커지만 어제보다 따뜻해…대기 건조·미세먼지↑
등록날짜 [ 2023년03월21일 08시23분 ]
 
 

포토그래픽 /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 절기상 춘분인 오늘(21일 화요일)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면서 봄기운이 더욱 짙어지겠습니다. 하지만, 대기는 여전히 건조하겠고 공기가 탁한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1도까지 오르는 등 따스하겠는데요. 다만, 일교차가 크다는 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한편, 공기질이 좋지 못하겠고, 대기도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호흡기 건강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불씨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오늘 먼지만 아니라면 중부지방 하늘 자체는 맑게 드러나겠는데요.
<남부>반면, 남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제주는 오후까지 최고 30mm의 비가 내리겠고, 남해안에도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그 밖에>한편, 그 밖의 대부분 지역은 비 소식이 없어서 대기의 메마름은 계속되겠습니다.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고, 남부지방은 흐리다 개겠고요. 제주는 현재 비가 내리고 있지만 오후에 그치겠고, 양은 5~10mm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오늘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낮 기온 대전 22, 수원과 춘천 21도까지 올라 따스하지만 아침/저녁에는 쌀쌀하겠습니다. 
동해안 아침/저녁에는 서늘하지만 한낮기온 속초 16도, 강릉 18도로 온화해지겠습니다. 
남부지방도 낮 동안 전주와 대구 22도까지 올라 따뜻하겠는데요. 다만, 그만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전해상의 하늘 흐리겠고, 남해상은 비가 오겠습니다. 물결은 대체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내일은 전라와 경남, 제주에 비가 시작돼 모레는 충청이남으로 확대됐다 그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올봄 들어 가장 따뜻, 한낮 서울 24도 등 중부 고온현상…남부 흐려져 단비 (2023-03-22 07:53:59)
[날씨] 대체로 구름 많음…큰 일교차 당분간 꽃샘추위 넘나들어 (2023-03-17 06:41:25)

VCT 2023, 'PRX' 뒷심 부족한 'DRX' ...
띠별로 주간 운세, 5월 28일~6월...
띠별로 주간 운세, 5월 28일~6월...
[사진 9장] ‘붉은 베레모’ 쓰...
‘붉은 베레모’ 쓰기 위한 마...
[사진 8장] 블랙이글스, 말레이...
[사진 9장] “지금부터 쇼를,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