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PC플랫폼 '스팀' 연일 상승세 보여!

등록일 2023년03월21일 13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 컴투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에서 연일 상승세다.

매출 순위뿐만 아니라 일일 동시접속자 수, 특히, 유저 평가 점수 등 주요 지표에서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크로니클'의 스팀 유저 평가는 20일 기준, ‘긍정’ 80% 이상이 넘는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리뷰를 작성한 유저 중 86%가 이 게임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는 트리플 A급 패키지 게임들과 견줄만한 수준이며, 매출 순위 최상위권 게임들과 비교해 보아도 매우 높다.

한 번 점수가 고정되면 바뀌기 힘든 스팀 유저 평가 체계를 생각하면 더더욱 괄목할만한 성과다.
매출 상승세 또한 긍정적으로 ‘크로니클’은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권에 진입한 후 11위까지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출시 후 2주가량 지난 시점에도 프랑스와 벨기에, 태국에선 매출 순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주간 매출 순위 차트에서도 줄곧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일, 오스트리아, 홍콩과 싱가포르 등의 여러 지역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등극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스팀에서의 이용자 수도 연일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서비스로 특정 시각 편중 없이 이용자들이 24시간 고르게 접속하며 지난 20일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3만 8천 명을 가뿐히 넘겼다.

이처럼 세계 시장에서의 높은 평가로 이용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전 지역에 고른 이용자와 매출 분포를 보이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모바일 게임인 ‘크로니클’이 PC 플랫폼 스팀에서도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특장점을 살린 특유의 게임성 외에도 완성도 높은 최적화에 있다.

'크로니클'은 PC에서도 매우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키 맵핑을 비롯해 시점 전환, 게임 진행 방식 등 PC 단일 플랫폼으로 출시된 다른 게임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스펙의 PC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유저들의 평가를 보면 "스토리텔링이 훌륭하며, 혼자서 즐길 거리도 많고 게임 플레이도 역동적이다" 등 게임성뿐만 아니라 "조작하기가 생각보다 간편했다", "모바일로도 같이 나온 게임이 맞는가 싶을 정도로 PC로 플레이하기 쾌적했다" 등 최적화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물론 '서머너즈 워'의 IP 팬덤 효과도 ‘크로니클’ 스팀 흥행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스팀 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프랑스와 태국은 ‘서머너즈 워’ IP 파워가 강력하기로 유명한 지역이며, 기존 ‘서머너즈 워’ 팬들 또한 PC를 통해 ‘서머너즈 워’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을 ‘크로니클’의 장점으로 뽑기도 하였다.

지난 9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크로니클’은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며, 연내 목표인 글로벌 매출 1천억 원의 10분의 1에 달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 밖에도 태국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비롯해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등 아시아와 서구권의 다양한 지역에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